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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ESL] ESL EPD모듈 수급 불안정 이슈 해소 여부 

    EPD모듈의 핵심부품인 FPL 생산업체가 기존 생산능력 대비 약 3배 가량 증설 중에 있으며, 추가적으로 당사는 EPD모듈 생산업체를 2원화, 3원화하여 수급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습니다.

  2. Q

    [기타] 금리 상승에 따른 이자비용 증가 리스크 

    당사는 금리 상승에 따른 손익영향을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차입금 비율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1금융권에서 매우 낮은 금리로 차입, 연장 진행 중에 있습니다. 

  3. Q

    [3IN1] 22 TV 세트 판매량 감소 전망에 대한 대응방안 

    당사도 글로벌 시장의 침체로 인해 일부 영향이 있을 수 있지만, 주요거래처에서 당사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전체적인 시장규모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22년 견조한 매출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통적 비수기였던 1분기에 사상 최대매출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4. Q

    [파워] 파워(전원공급장치, 아답터 등)제품의 핵심부품 

    모든 파워제품은 와트가 높아질수록 핵심부품인 트랜스포머의 크기가 커지며 부피가 비례적으로 커지게 됩니다. 당사는 트랜스포머를 박막형으로 제조할 수 있는 특허 기술력을 토대로 고와트 제품이어도 작고, 얇게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Q

    [3IN1] 3IN1 보드 설명 및 장점

    기존 TV에는 영상보드, 파워보드, 튜너가 각각 들어가는데, 당사가 자체 설계하여 3개의 부품을 하나로 합쳐 3IN1이라는 제품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부품의 단순 조립이 아닌 영상신호처리, 소프트웨어 기술을 모두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제품으로 원가절감 부문에서 탁월한 효과가 있어 3IN1 보드의 매출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6. Q

    [기타] 솔루엠의 제조 공장

    본사는 개발 및 HQ 역할을 수행하며, 해외 생산공장은 중국 공장, 베트남 1,2공장, 멕시코 공장, 인도공장이 있습니다.참고로 미주 판매법인, 구주 판매법인이 해외에 있으며, 인도에는 연구법인이 있습니다. 

  7. Q

    [ESL]의 고객수 및 수주 잔고 

    226월말 기준 ESL 고객사는 약 200여개 가량이며 수주 잔고는 약 15천억원입니다. 참고로 당사의 대형 고객사(리테일러)의 경우 4,000개의 매장이 있으며 1개의 매장당 약 20,000~30,000여개의 ESL이 설치됩니다. 

  8. Q

    [파워] 전기자동차 충전기용 파워모듈 준비사항 

    최근 새로운 먹거리 사업으로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 모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 충전기용 파워모듈은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품질문제, 안정성 문제 등으로 인하여 당사에서는 국산 충전기용 파워모듈을 개발하여 전기차 시장진입의 초석을 다지고자 합니다. 

  9. Q

    [기타] 수주공시 하지 않는 이유 

    부품 제조업의 경우 단기 납품수주에 따라 생산, 매출이 이루어지므로 유가증권시장 공시규정에 부합되지 않습니다. ESL의 경우 선박수주 산업, 건설수주 산업과 달리 계약기간의 특정 등 유동성으로 인하여 단일판매 계약 체결공시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10. Q

    [ESL] 타사대비 ESL의 경쟁력 

    당사는 설계, 디자인, 서버 프로그래밍, 제조, 유통까지 ESL 관련 모든 Supply Chain을 관리하며, 고객의 유형별 커스터마이징에 가장 빠르게 대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타사대비 제조원가 측면에서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1, 2위 업체는 모두 외주생산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제조원가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11. Q

    [기타] 센서사업의 준비사항 

    당사는 국내 최초로 초박형 고감도 센서반도체 자체 개발에 성공하였고, 22년 근접센서를 시작으로 센서사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체온 감지센서, 심박센서 등 다양한 센서 제품을 개발 진행중에 있으며, 22년부터 유의미한 매출이 이루어 질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2. Q

    [기타] 실적 공시 시점 

    ,반기 보고서는 보고기간기간 종료 후 45일이내 연간 사업보고서는 보고기간 종료 후 90일 이내 공시하여야 합니다당사는 시장과의 빠른 소통을 위해 공시 기한보다 빠르게 공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3. Q

    [기타] 솔루엠 향후 사업계획 

    당사는 기존의 파워모듈, 3IN1, ESL 등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발전시켜 신규 사업을 개발하고 지속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솔루엠의 행보를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